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궁금증

민주당 김해영 누구

by 그것이궁금해 2021. 7. 5.
728x90
반응형

민주당 대선 면접위원으로 활동하며 이재명 후보에 대한 태도 논란으로 이슈가 김해영 전 최고위원. 일부에서는 개 .   새... 끼라고도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1977년 2월 6일에 태어났으며 부전초등학교, 중앙중학교, 개금고등학교를 거쳐 부산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2009년 51회 사법시험 합격, 사법연수원 41기(2010-2011년)를 수료한 뒤로는 부산에서 변호사 활동 및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해왔다고 전한다. 사법연수원에서 법률 학회인 "노동법학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노동법과 인권 변호, 공익사건 등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어린 시절 가정 형편이 매우 어려웠다고 한다. 게다가 어머니가 안계셔서 고모 집에서 사촌 누나, 동생과 함께 자랐다. 고모는 장사를 하던 분이었는데, 장사 일이 바빠서 이틀이나 사흘에 한 번씩 집에 들어오셨고, 때문에 사촌 누나와 두 형제가 알아서 밥을 먹고 학교에 다녀야만 했다고 한다. 10대 시절 불우한 가정 형편 때문에 전형적인 문제아였다고 밝혔다. 방황하는 학창 시절을 보낸 탓에 잦은 가출, 복학, 전학 등의 이유로 고등학교도 4년 만에 졸업하였다. 고등학교 시절 성적이 전교에서 꼴찌 수준이었다고 한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취직을 하고자 "직업반"을 선택해 미용 직업 전문 과정을 수료하였지만, 묵묵히 열심히 일하시는 아버지에게 죄송한 마음이 들어 벼락치기로 수능 공부를 시작했다고 한다. 수능 직전 3개월간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부산대학교 법대에 입학하였다

 

사법연수원 시절, 문재인 대통령이 대표 변호사로 근무했던 로펌인 법무법인 '부산'에 변호사 시보를 나가게 되었는데, 마침 문재인 대통령이 당시 저서인 '문재인의 운명'을 쓰기 위해 로펌 사무실에 매일 출근할 때여서 두 사람이 처음 인연을 맺었다고 한다. 문재인 당시 변호사로부터 여러 공익사건에 관하여 소송 자료를 통해 지도받았다.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부산 연제구에 출마하였다. 슬로건은 믿는다 해영아. 상대는 새누리당 김희정 후보(17대, 19대 연제구 의원)였는데, 총선 당시의 출구조사에서는 밀리는 것으로 드러났지만 개표에서 여러 번 엎치락뒤치락 하다가 개표 2/3 지점부터 격차를 벌리기 시작해 결국 당선에 성공했으며, 무소속이나 기타 정당 후보 없는 1:1 매치에서 승리하기도 해서 이변의 주인공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20대 국회의 최연소 지역구 당선자로 기록되었으며 새누리당의 텃밭이라 민주당 계열 정당 후보가 한 번 정도는 떨어지는 게 상식처럼 굳어졌던 부산광역시에서 첫 도전에 바로 당선된 희귀 케이스다.

 

2021년 7월, 제20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후보 예비경선에서 국민면접관으로 참여해 이재명, 이낙연, 추미애를 포함한 경선주자 9명에게 적대적인 질문을 던져 물의를 빚었다.정세균, 이낙연에게는 부동산 실정론, 특히 이재명에게는 형수 욕설과 김부선 스캔들 이라는 민감한 사안을 꺼내 직접적으로 질문을 던졌으며, 추미애에게는 "생각이 다르면 다 친일이냐" 라는 면접관으로서가 아닌 정략적이고 적대적인 질문을 꺼내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