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궁금증

김건희 지도 논문 교수 국민대 교수 누구 전승규 프로필

by 그것이궁금해 2021. 7. 12.
728x90
반응형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쓴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 등에 표절의혹이 제기되고 국민대가 조사 절차에 들어가면서 박사확위 논문 지도교수가 일체 입을 열지 않고 있습니다.

 

김건희 씨의 국민대 박사학위 논문을 지도한 교수는 전승규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영상디자인학과 교수입니다. 전승규 교수는 김건희 씨가 박사학위를 받기 직전인 지난 2007년 한국디자인포럼 이라는 학술지에 김건희씨와 함께 다른 논문 저자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전승규 국민대학교 교수 프로필

전승규 교수는 1958년생으로 서울대학교대학원 응용미술학 석사로 현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영상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석사학위자가 박사학위 지도교수를 할 수 있나요?

 

네, 아래 학사운영 규정에 따라 석사학위자라도 박사학위 논문의 지도교수가 될 수 있네요.

국민대학교 학사운영 규정에 의하면 

제57조 (논문지도교수의 자격)
① 본교의 조교수 이상 전임교원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임강사는 석사학위 및 박사학위 논문지도교수가 될 수 있다. 다만, 해당 전공교수가 없을 경우에는 조교수 이상의 외부교수와 박사학위를 소지한 외부인사도 논문지도교수가 될 수 있다.

② 예능계 학과에 있어서는 본교 전임강사 이상 전임교원이 석사학위 논문지도교수가 될 수 있다. 다만, 조교수 이상의 외부교수와 조교수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의 경우에도 논문지도교수가 될 수 있다.

2021.07.08 - [세상모든궁금증] - 윤석열 부인 김건희 박사 학위 논문 조사 이유

 

윤석열 부인 김건희 박사 학위 논문 조사 이유

국민대학교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부인 김건희 (개명전 김명신)의 2008년 박사학위 논문과 2007년 학술논문에 부정이 있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박사학위 논문 조사 이유 7월 7

dumvit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